새로운 미래 선도하는 의정부교육 비전 공유

(의정부=이명래 기자)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2월 27일(화) 행복한 교육문화 조성과 새학기 준비를 위하여 유·초·중·고·특수 교(원)장 80명과 함께 통합회의를 개최하였다. 

과거의 아날로그 시스템이 IT 기술에 의해 변화하는 디지털대전환시대(Digital Transformation)는 교육과정, 인성교육, 교육환경, 교육지원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의정부교육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위하여 교장(원장)단은 2024학년도 의정부교육 비전의 구체적 실천 방안을 공유하였다.

의정부교육의 비전은 ‘교육적 상상과 도전으로 융합하는 미래교육, 의정부다운 의정부교육’으로 IT를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 수업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수업을 하고, 교육적 상상과 도전 하는 학습 태도를 형성하여 인성과 지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교육을 지향한다. 

아울러 행복특별시 의정부다운 의정부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소통과 화합의 교육공동체 만들기, 자연과 생태 환경을 존중하는 교육 환경 조성하기, 따뜻한 온기와 정을 나누는 실천 방안을 논의하였다.

유ㆍ초ㆍ중등 교육과정에서 하이러닝의 활성화를 모색하여 사고력이 성장하는 수업을 추진하고자 논의하였으며, 새로운 시대에 적합한 디지털시민과 세계시민성을 함양하는 인성 교육방안을 협의하였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통합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교육과정의 세계화를 위한 IB 프로그램의 도입, 대학과 연계한 교육 EDU-벨트, AI 및 과학중점고교를 확대할 예정이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시공간을 초월한 에듀테크 기반, 지역 연계로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교, 지역과 협력하여 대한민국의 인재를 키우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