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자청, 신규 직원 주요 사업 현장 방문

(부산=정미란 기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 이하 경자청)은 지난 23일 신규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개발지구 현황 파악을 위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장 견학은 경자청으로 신규 파견된 부산시, 경남도 공무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직원들의 조직 적응력을 높여 직무역량을 향상하는 한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은 총면적 49.9㎢에 5개 지역 22개 지구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개발률은 98.7%에 달한다. 22개 지구 중 13개 지구는 개발을 완료했으며, 8개 지구 개발 중, 1개 지구는 계획 중이다.

이번 견학은 ▲진해구의 남양·와성·남문·웅동·두동 ▲강서구의 부산과학산단·명동·미음·생곡·화전·신호산단·명지 ▲부산항 홍보관 ▲LH 홍보관 등 관내 주요 개발지구 및 유관기관 방문으로 구성됐다.

직원들은 주요 개발현장에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 등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신규직원은 “문서로 접했던 개발 현장을 직접 보니 업무 담당자로서 해야 할 역할을 알 수 있었으며,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현장 방문을 통해 우리 기관이 왜 존재하는지, 어떻게 업무를 수행하여야 하는지 방향을 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현장 방문을 통해 담당자의 현장 이해도를 높여, 실효성 있고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해나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경자청 직원 현장 견학은 부산·경남 양 시도 간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전입 직원들의 업무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