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통한 기관장 혁신 리더십·조직문화 개선 호평

광주동구청
광주동구청

 

(광주동구=박정이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7년 연속(2017~2023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 체감 등 3개 항목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전문가와 국민평가단의 심사로 진행됐다. 

동구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전국 지자체 대상 정부혁신평가가 도입된 지난 2017년 이후 매년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정부 혁신 우수 지자체로의 명맥을 이어 나갔다. 

동구는 ▲소통을 통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민관 협력을 통한 AI(인공지능) 헬스케어 산업 육성 ▲아픈 아이 긴급 병원 동행 서비스 추진으로 주민 편의 제고 ▲디지털 기반 체계적 민원 이력 관리를 위한 ‘종합민원 이력 관리시스템’ 개발 등 행정 전반에서 이뤄낸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부터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개선’과 관련한 일련의 혁신적 시도와 조직 내 구성원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정부 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직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이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위해 1천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