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선거 D-37일…다양한 정책선거 홍보

(경기=현재용 기자)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37일 앞두고,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정책선거 분위기 조성 및 선거정보 제공을 위해 킨텍스 등과 협업으로 ‘선거 정보Zone’(포토존)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선거 정보Zone’은 일산 킨텍스에서 3월 4일부터 3월 17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3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투표함 모형의 포토존과 선관위 캐릭터(참참·바루·알리) 조형물이 설치되어 방문객 누구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선거 홍보Zone’ 운영 기간 중엔 ’정책선거 참여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참여자의 인스타그램에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정해 준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선관위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응모하면 추첨하여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선관위는 제22대 국선을 17일 앞둔 3월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정책선거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한 홍보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정책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정책선거에 관한 정보 외에도 유권자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사전)투표 및 개표절차 등 유권자에게 필요한 주요 선거정보를 빠짐없이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