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깨우기 :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 展 개최

(고양=이만조 기자)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은 2024년 현대 미술계가 주목하고 있는 작가인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의 전시 <그림깨우기 :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를 3월 28일(목)부터 7월 7일(일)까지 고양시립 아람미술관에서 선보인다. <그림 깨우기>는 그림을 구상하는 모든 요소들 점, 선, 면 그리고 다채로운 색들을 깨우고 반복되는 시각적 생동감과 즐거움을 통해 새로운 감각을 일깨워줄 전시이다.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는 네오 라우흐, 로사 로이 등 세계 미술계가 주목하고 있는 화가들로 이루어진 신(新) 라이프치히 화파의 선두주자로 현재 MoMA(뉴욕현대미술관)에서도 그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라이징 스타 작가이다.

전시는 고독한 자아와 인간존재의 의미 등 무거운 주제를 위트 있고 대담한 표현, 자유로운 표현력, 과감한 재료의 사용, 작가로서의 예술적 실행과 탐구 정신을 보여주는 크리스토프의 작품 160여 점을 총 6개의 주제로(△섹션1. 그들은 춤추지 않는다, 발끝으로 노래한다. △섹션2. 의미 있는 충돌=모양X모양X모양 △섹션3. 더 늦게, 더 가까이, 그리고 더 단순하게 △섹션4. 사건의 재구성- 마법과도 같은 △섹션5. 공상의 부스러기들 △섹션6. 메이크업:달라짐의 미학) 나누어 제시한다.

한 예술 기법에 종속되지 않고 판화, 조각, 회화, 추상, 콜라주 등 다양한 분야와 기법, 재료를 사용하여 한 땀 한 땀 장인 정신을 발휘해 공을 들여 제작한 크리스토프 작가의 넓은 스펙트럼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작업한 최근 작품 20여점과 특별 제작한 벽지로 이루어진 공간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