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하사 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영주=류효환 기자)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제301학생군사교육단(이하 RNTC)은 지난 3월 11일 교내 아뜨리움 앞 잔디광장에서 직원 및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승급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장재우 후보생(RNTC 9기, 중대장후보생) 등 29명을 대상으로 2학년 승급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장재우 후보생은 “지난 1년 동안 대한민국의 육군 초급간부로서 한걸음 더 나아갔다고 생각하니 설레고 가슴이 벅차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최재혁 총장은 동계 입영훈련에서의 열정과 노력으로 최우수 학군단의 저력을 보여준 노고를 치하하며 “올바른 국가관으로 안보의식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제 2학년으로서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 RNTC는 2015년 8월에 창설되어 지난 2020년 3월 1일부로 정식 운영되고 있다. 엄격한 교내교육, 인성교육, 생활지도 등 차별화된 교육운영을 통해 당당한 초급간부의 역량을 갖춘 군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2024학년도 새학기를 맞아 3월 4일부터 4월 19일까지 RNTC 10기와 11기를 모집 선발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