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 준비 등 행정력 집중

 

(계룡=전후상 기자) 계룡시 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오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향한리, 도곡리 등 엄사면 일원에서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이하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봄나들이 행사는 새봄을 맞아 시민화합, 향적산과 향한리 카페거리 및 향한리 벚꽃 명소 홍보, ‘2024계룡軍문화축제’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개최된다.

재단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이사장, 최재성 부시장과 각 부서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나들이 행사 세부실행계획 보고회를 열어 그 간의 행사준비상황을 보고하고 행사 성공개최를 위해 각 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보고회에서는 ▲ 행사 목적 및 개요 ▲ 무대설치, 공연·체험·이벤트 ▲ 시설·환경 ▲ 경관조명 및 포토존 설치 ▲ 안전·교통운영 계획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주 행사장인 향한리 마을회관 일원에서는 1일차인 29일, 전야제 행사로 전자현악, 국악트롯, 소울 앙상블, 댄스트롯 등 소규모 버스킹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30일은 공식행사로 오후 2시부터 관광객 및 주민 노래자랑, 포크가수, 팝페라 아티스트 공연에 이어 MC 조영구의 사회로 ‘봄나들이 행사’ 오프닝과 초대 가수들의 흥겨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31일은 왕대리락 공연, 국악밴드, 행사 이벤트,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봄 향기 물씬 풍기는 지역 문화예술계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에는 향한1리 마을회와 도곡1리 마을회에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행사장 방문객이 보고 듣고 맛보는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이사장은 “봄날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남은 기간 동안 소방, 전기, 각종 시설물에 대한 강도 높은 안전점검을 통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