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군수·구청장 “K-빙상의 새로운 100년, 인천에서”

 

(인천=오정규 기자)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을 인천 서구로!~ 서구로!~ 서구로!~”

지난 12일 개최된 ‘2024년 3월 군수·구청장 정책회의’에서 인천광역시장과 2군 8구에 해당하는 군수·구청장 그리고 관계 공무원은 함께 모여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인천(서구) 유치에 한목소리를 냈다.

유정복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정책회의에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인천발 KTX, ▲공항철도, ▲경인전철, ▲GTX-B, D, E노선, ▲인천1·2호선, ▲서울7호선 청라 연장, ▲서울9호선 인천공항 연장과 공항고속도로, ▲수도권 제1·2순환고속도로, ▲제1·2·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라며 인천국제공항을 품은 인천(서구)의 우수한 접근성을 설명했고, “국제스케이트장의 건립에 최적지”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게다가 인천 서구 인구는 약 63만 명으로 제2의 이상화, 김민선 선수를 배출할 수 있는 동계스포츠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365일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상생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국제스케이트장의 인천 유치를 위해 300만 인천 시민의 관심을 한곳에 모아야 될 시점”라며 “예정 부지가 결정되는 5∼6월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