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철쭉축제’의 성공적인 축제 준비 의지 다져 

(군포=주재영 기자) 군포문화재단(대표이사 전형주)은 2024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군포철쭉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지난 8일 군포예술인센터에서 철쭉축제 축제사무국(TFT)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약 20여명의 재단 임직원과 군포시 문화예술과, 철쭉축제추진단장이 참여하여 축제의 안전하고 풍성한 진행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군포철쭉축제>는 2011년 개최 이래 군포시 주최, 군포문화재단 주관으로 철쭉동산 일대에서 진행되는 도심 속 봄꽃 축제이며, 3회 연속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되었다.

2024년 <군포철쭉축제>는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군포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차없는 거리(일명 노차로드)’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철쭉동산 상설공연과 철쭉 드론쇼를 포함한 폐막식, 아스팔트 위 시민들이 직접 그리는 대형철쭉꽃 갤러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또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3월말 ‘군포의 멋’, ‘군포의 맛’, ‘군포의 樂(락)’을 비롯한 시민 참여프로그램을 공모할 계획이다.

축제 관계자는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하여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10주년을 맞이하는 군포철쭉축제를 전국적인 문화관광축제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