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활동 공동 추진 상호협력 키로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 중구센터)는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사장 김필연)와 지난 19일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생 지역문화 조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ESG경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자원봉사 활동에 따른 협력사항 △지역 내 소외 이웃을 위한 활동지원 △기타 협력 가능한 공동사업의 수행 및 공조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는 이번 협약을 통해“태어난 김에 봉사활동 V 프로젝트”추진을 위해 봉사단 50명을 구성하여 중구센터에서 진행하는『취약계층 식사대용 중·자 누룽지 만들기』,『영종 내 취약 지구 환경정화활동』,『EM세탁비누만들기』와『폐 양말목 티 매트 제작』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김필연 사장은 “연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활동실천 및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 참여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또한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서는 기업의 역할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며“관내 기업인들의 건전한 사회공헌 문화가 지역에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