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활센터 사업비 1억 원 확보 쾌거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청 전경

 

(홍성=조병옥 기자) 홍성군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자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역자활센터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자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사업은 작업장 공간 부족, 노후시설 등 열악한 작업 환경 개선으로 안전한 환경 제공 등 사업 효율성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된 지자체는 최대 1억원의 재정적 지원을 받는다. 

홍성지역자활센터는 고연령 및 근로 능력 미약자 중심으로 운영 중인 임가공사업의 축소 및 신규 사업 개발 필요에 따라 공모사업에 참여했으며 다회용기 식기세척 사업을 시작으로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시장성 확보 후 자활기업 진출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용록 군수는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이 필요한 군민들에게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홍성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저소득층의 자립 역량을 증진시키고 홍성군의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지역자활센터 성과 종합평가에서 2011년부터 매년 우수 및 최우수 자활센터상을 수상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전국 지자체 합동평가 자활분야에서 2020년부터 3년 연속 탁월 등급을 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