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화합’ 주제로 평화 비빔밥 만들기 진행

(조승원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여수지부(IWPG, 지부장 최윤겸)는 19일에 ‘평화와 화합’ 주제로 3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진행했다.

플룻 연주를 시작으로 지부장 인사말과 함께 IWPG 핵심사업 소개 및 ‘평화 비빔밥 만들기’로 회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 프로그램 ‘평화 비빔밥 만들기’를 통해 여러 재료가 모여 다른 음식으로 재탄생하는 것처럼 우리도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여 평화를 아름답게 이루어가자는 의미로 회원들과 식사를 하며 평화의 담소를 나눴다.

또한 지구촌에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상을 이루는 해답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UN에 상정되어 법제화되기 위해 IWPG 회원이 하나 되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회원은 “추운 날씨에 평화로 봄의 향기를 전하는 IWPG에 감사하다”며 “지구촌에 평화가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며, 앞으로도 평화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이며, 글로벌소통국(DGC)에도 등록되어 있는 여성 평화 단체이다. IWPG의 비전은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약 110여 개의 지부, 660여 개의 협력 단체와 연대해 활발한 평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