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당 독점 구조 혁파하고 견제와 균형, 경쟁이 가능하게 만들 것”
“농업과 농촌을 변화의 바람으로 반드시 지켜 낼 것”

(영주=류효환 기자) 영주·봉화·영양지역구에 단수후보로 공천된 박규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0일 봉화군청 브리핑룸에서 오전 10에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규환 예비후보는 “40년 일당독재의 무능으로 경북은 물론 영주·봉화·영양을 죽이고 있다”면서 “일당 독점 구조가 장기화 하면서 경제가 작동하지 않으니 긴장도 없고 무능과 부패만 가득하고 ‘자치’는 오간 데 없고 ‘관치’가 횡행하고 행정과 의정의 짬짬이가 판을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북을 이렇게 만든 주범인 일당독재를 청산해야 경북이 살수 있다”라며 “지방정치·지방자치가 제대로 작동되게 하려면 일당 독점 구조를 혁파하고 견제와 균형, 경쟁이 가능하게 만들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영주·봉화·영양의 무게는 서울·대구·부산의 무게 만큼이나 무겁다”라며 “서울 메카시티 운운하며 수도권만 챙기고 지방은 아예 안중에도 없는 윤석열 정권의 수도권 일극주의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방의 권리를 법제화해 국가와 지방의 관계를 새로이 정립하고 영주·봉화·영양을 역사·문화·생태·관광 벨트로 이어 명실공히 ‘영남 일번지’를 완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규환 예비후보는 “상위 1%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 미래 세대의 생존까지 위협하며 재앙을 향해 미친 듯이 질주하는 폭정에 맞서 세차게 싸우겠다”라며 “반드시 폭정과 독재를 심판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평화롭고 정의로운 미래를 선물하겠다”라고 말했다.

박규환 예비후보는 영천이 고향으로 대구 계성중과 달성고, 그리스도신학대학원, 건국대 대학원, 숭실대 대학원, 한국방송통신대 교육학과를 졸업, 유레카논술·논술이데아 대표 강사와 숭실대 초빙교수를 지냈다.

2014년 봉화로 귀농한 그는 현재 봉화 지역사 연구소 소장과 봉화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지속가능특별위원 위원장, 중앙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을하고 있으며, TK 지역의 어려움을 않고 열심히 뛰어 좋은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