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규 기자) 국민의힘 소속 이상윤 전 부천시의원이 21일 오전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부천마 선거구 부천시의원 보궐선거에 공식 출전을 선언했다.

제8대 부천시의원을 지낸 바 있는 이상윤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후보자를 내지않은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을 싸잡아 비난하며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이 주장하는 단일화는 야합”이라며 “이들의 저질적 야합을 저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상윤 후보가 출마하는 부천마 선거구는 중1동~중4동과 약대동을 포함하는 지역으로 이 지역의 더불어민주당 A모 의원이 동료 여성의원에 대한 성비위 문제로 사퇴하여 궐석이 된 지역이다.

당초 민주당은 당규상 자당 소속의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궐석이 된 지역구에는 후보를 내지 않는다는 방침으로 후보를 내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었다. 그러나 최근 민주당과 진보당의 후보단일화가 이루어지자 이를 두고 이상윤 후보는 “민주당은 자당 의원의 책무로 인하여 발생된 이번 보궐선거가 시민의 세금으로 치루어 진다는 점에서 진솔한 사과가 전제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후보 단일화라는 이름으로 진보당과 야합하는 것은 정치도의가 아니라고” 비판하였다. 

이어, 이 후보는 “진보당은 일찍부터 후보를 정하고 민주당의 후보 공천을 적극적으로 반대해온 것.”을 지적하며 “민주당의 책무를 지탄해야 할 공당의 후보가 단일화라는 미명으로 이를 무마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2차적 가해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이 후보는 ”진보당 후보자의 당선은 부천시의회의 구성에 혼란을 야기할 뿐으로 이는 부천시의 건강한 의회 구성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 하였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 소속 부천시의원 8명은 이상윤 후보자의 후보 출마 기자회견장에 동석하여 단결력을 과시하는 동시에 강력한 지지를 선보여 이 후보자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