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까지…3.75% 세액공제 혜택

(인천=박구민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올해 1월 자동차세 연납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 군민들을 위해 4월 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정기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일시 납부하고 일부를 공제받는 제도로 1월, 3월, 6월, 9월 연납 신청이 가능하며, 이번 3월에 연납하는 경우 1년 세액의 3.75%를 공제받을 수 있고, 이후 연납 신청 시기별로 6월에는 2.5%, 9월에는 1.3%로 공제액이 감소하게 된다.

지난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를 하지 못했거나 차량을 새로 구매한 경우 4월 1일까지 군청 재무과를 방문하여 연납 신청을 하거나 유선으로도 연납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이달 16일부터는 위택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위택스 앱에서도 연납 신청이 가능하다.

이달에 연납 세액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6월과 12월에 정상 세액으로 고지서가 발부되며 연납 세액 납부는 자동이체 서비스가 제한된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 1월에 연납할인을 받지 못한 군민들께서는 이번 연납기간에 자동차세를 납부하셔서 연납할인을 꼭 받으시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들이 자동차세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옹진군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