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기자 간 소통과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 둬

(경북=김시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본청 웅비관에서 제5기 학부모기자단 45명과 제6기 학부모기자단 51명 등 총 9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부모기자단은 학부모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직접 교육 현장의 소식을 전하고 공감하는 교육공동체 내·외부 간 소통 창구로서 교육 현장 기사 취재뿐만 아니라 방송사 뉴스 기획, 시나리오 구성, 리포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오늘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될 학부모 기자들 간의 소통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감사패와 위촉장 수여식, 학부모기자단 활동 보고와 운영 안내, 교육감을 인터뷰하다, 독자를 사로잡는 스마트폰 사진 기술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전 행사로 진행된 팀별 단체 사진 찍기 이벤트를 통해 선·후배 학부모 기자들은 서로 간의 어색함을 깨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교육감을 인터뷰하다’ 코너에서는 학부모기자단이 학부모를 대신하여 경북교육에 관한 다양한 질문으로 임종식 교육감님을 인터뷰하며 교육감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현직 스마트폰 사진작가가 직접 진행한 ‘독자를 사로잡는 스마트폰 사진 기술’ 강의를 통한 스마트폰 사진, 영상 찍기 기술 등은 학부모기자단의 현장감 있는 블로그 기사 작성에 많은 도움을 줬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부모기자단 활동은 교육공동체 내·외부 구성원 간 소통을 강화하여 더 나은 경북교육을 실현하고, 따뜻한 경북교육을 널리 알리는 데 큰 보탬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학부모기자단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과 현장 체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며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