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재능개발센터 통해 사교육비 줄일 것”

(용인=김태현 기자) 수지중앙공원의 공공개발용 토지비축사업계획이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고 LH에서 토지보상이 추진됨에 따라 국민의힘 고석 용인시병(수지) 국회의원 후보는 “어린이들이 단순히 공부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재능을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토지보상비 예산이 별도로 필요 없는 수지중앙공원에 어린이재능개발센터를 유치하겠다”라고 밝혔다.

‘수지 어린이재능개발센터’는 고비용의 사교육 없이도 어린이들이 스포츠,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기에 자신의 재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여러 분야의 재능들을 탐색하여 조기에 발굴된 재능을 발휘하도록 돕는다는 취지이다.  

수지중앙공원은 51만8047㎡로 축구장 73개 크기에 달하고, 시의 장기미집행공원 중 가장 큰 면적이다. 용인특례시에 따르면 LH토지보상과 공원조성을 2026년12월까지 추진 계획으로 진행중이다. 

국민의힘 고석 후보는 “우리 수지구는 교육열이 높은 지역이다. 다만, 수지 어린이들이 단순히 공부에 관심이 없다고 열등생처럼 지내는 것은 개인과 사회의 큰 손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도 획일화된 교육 과정에서 탈피해 피겨선수 김연아와 같이 조기에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재능개발센터 건립 재원 부분도 특별교부금 등 국비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