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16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

(강화=이용우 기자)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2016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2월 16일까지 군청 담당부서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받고 있다

신청 대상사업은 식량, 원예·식품, 과수, 축산 38개 사업과 임업·산촌, 농촌개발분야 32개 사업 등 총 70개의 농림축산식품 사업이며, 신청자격은 농업인, 생산단체를 비롯한 농림축산산업 관련 사업종사자 등으로 경영 상태를 알 수 있는 경영 장부 또는 일지 등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3천만원 이상의 대출금을 신청할 경우에는 대출신청 자료를 신청서와 함께 사업담당부서(농정과, 농업기술센터, 수산녹지과, 축산사업소 등)와 읍·면사무소 및 농·축·임협 등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기관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서는 접수기관 해당부서(농정과, 농업기술센터, 수산녹지과, 축산사업소 등) 및 읍·면사무소에서 제공 받을 수 있다.

군은 사업 내용 등 상세한 사업계획 안내를 통해 신청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신청 과정에서부터 철저히 홍보할 계획이며 “전문가와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 심의회를 구성해 제출된 신청서에 대해 사업성을 검토하고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의거 우선순위를 정한 뒤 오는 3월 10일까지 예산을 신청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읍·면사무소에 배부된 지침서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시행지침서를 열람하면 알 수 있으며, 농림사업정보시템(Agrix)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