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여름방학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 ‘풍성’

 ▲ ⓒ나라일보▲ ⓒ나라일보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꿈나무 자원봉사 리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기존 청소년 봉사활동이 시간 채우기식의 일회성 봉사활동에 그치는 점을 개선하여 연중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꿈나무 자원봉사 리더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꿈·자·리 1기생 280명을 대상으로 11개 프로그램과 관내 초등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3개 프로그램, 중·고등학생 510명이 참여하는 8개 프로그램 등 총 9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은 1365사이트(http://www.1365.go.kr)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선착순 마감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시각장애인 체험 ▲노인생애체험 ▲기후변화 환경 교육과 비누 만들기 ▲어르신들에게 손 마사지 해드리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및 일손 돕기 등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청소년들의 진로, 적성, 흥미와 관련된 봉사활동이 입학사정관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면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아형성과 가치관 정립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환경단체 및 복지관과 협의하여 개설하였다.”고 전하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자원봉사센터(☎2627-106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