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즈·브라운아이드소울·나얼 초기작 쏟아진다

그룹 ‘브라운아이즈’(윤건·나얼)와 ‘브라운아이드소울’(나얼·영준·성훈·정엽), 나얼의 초기작 음반 다섯 장이 28일 다시 나온다.

이들의 초기작 음반은 발매에 앞서 이날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재발매되는 음반은 브라운아이즈 1집 ‘브라운 아이즈(Brown Eyes)’(2001)와 2집 ‘리즌(Reason) 4 브리싱(Breathing)?’(2002), 브라운아이드소울 1집 ‘솔 프리(Soul Free)’(2003), 나얼 리메이크 음반 ‘백 투 더 솔 플라이트(Back To The Soul Flight)’(2005), 브라운아이드소울 2집 ‘더 윈드, 더 시, 더 레인(The Wind, The Sea, The Rain)’(2007)이다.

음반에는 ‘벌써 일년’ ‘점??‘정말 사랑했을까’ ‘귀로’ ‘마이 스토리(My Story)’ 등의 히트곡이 수록됐다. 음반은 짧게는 4년 길게는 7년 정도 품절이어서 오로지 디지털 음원으로만 만날 수 있었다.

‘브라운아이즈’와 ‘브라운아이드소울’은 한국형 미디엄 템포 R&B와 한국형 네오 솔을 제시한 장본인들로 평단과 대중 양측을 사로잡은 몇 되지 않는 가수 중 하나다. 2000년대 시작과 동시에 불어 닥친 음반시장의 불황에도 이들의 음반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현재 싱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나얼과 영준의 싱글이 나왔다. 세 번째로 성훈이 17일 신곡을 공개한다. 정엽은 얼마 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상반기 정규 3집과 소극장 콘서트로 컴백한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