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꿈나무들 모두 모여라!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신설과 스마트교육 등으로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정보통신 분야의 꿈나무를 발굴 및 육성하고, 컴퓨터 활용 교육의 저변 확산을 위해 제10회 동부학생정보올림피아드 대회를 개최한다.

정보올림피아드대회는 경시부문과 공모부분으로 구분되며, 이 대회는 경시부분 대회로 5월 25일 10시부터 만성중학교에서 개최된다. 참가한 학생들은 객관식 5지 선다형 지필평가(40문항)을 2시간 동안 해결해야하며, 문항의 난이도는 초급 30%, 중급 50%, 고급 20% 이다.

주요 내용은 수리퀴즈(10%), 관련 수학(20%), 자료 구조(20%), 알고리즘(50%)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ICT활용능력 및 문제해결력,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달리 프로그램 관련 문제가 Linux 내장 표준C/C++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응시하는 학생들은 유의해야한다.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상위 입상자들에게 교육장상을 시상하며, 초등학생 8명, 중학생 8명 학생은 6월 22일에 있는 인천시 본선대회에 출전할 수 있으며, 시대회에서 우수한 학생은 제30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를 거쳐 아시아? 태평양 정보올림피아드(Asis?Pacific Information Olympiad)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학생정보올림피아드대회는 학생들이 평소 컴퓨터에 대한 관심을 인터넷이나 게임에만 몰두하고 있어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학생들에게 건전한 컴퓨터 사용과 프로그래밍 등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진로와 연계시키고자 시작된 대회로 매년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교육청에서는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본선에 참여한 학생들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5월 10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