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up' 학습동기유발 프로그램 설명회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신동찬)는 4월 17일 교육지원청 내 소회의실에서 초등학교 41개교 학습 및 인성 관련 부장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학습동기유발 프로그램인 ‘Pyg - up’ 설명회를 실시했다.

학습 상황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습을 하고 싶어 하는 학습 동기이다. 학습 동기는 학습행동의 방향 제시, 학습 행동의 활성화, 학습 과정 및 방법 조절, 학습 행동의 수행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기에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러한 개념에 중점을 둔 ‘Pyg - up’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습하는 데 필요한 기술인 주의력, 논리력, 암기력 증진 방법 뿐 아니라 학습 동기의 향상을 위한 자신감 및 만족감 증진을 위한 활동 또한 포함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의 목적은 이와 같은 ‘Pyg - up’프로그램을 학교 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학습 및 인성 관련 부장교사에게 전달하는데 있다.

설명회는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에 의해 학습 집단교육 프로그램 진행 전반에 대한 내용이 공지되었으며 구성된 집단 상담을 직접 시연하여 학습 관련 부장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인성 부장 교사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고, 학생들의 학습 상담과 관련하여 다양한 접근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설명회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표현했다.

신동찬 교육장은 연수에 참가한 학습 및 인성관련 부장 교사들에게 ‘각 교내에서 Pyg - up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기초학력미달로 자존감이 낮은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