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군정발전 위한 아이디어 접수

(완도=신지명 기자) ‘모두가 행복한 희망완도 실현을 위한 대국민 제안을 받습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군정 능률을 높이기 위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2015군정제안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하는 군정제안제도는 민선6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완도’를 실현하고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문화, 관광, 경제활성화 방안을 비롯해 군민의 불편사항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아이디어는 직접 또는 우편(완도군청 기획담당)이나 완도군 홈페이지, 국민신문고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접수 마감 1개월 내에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성 또는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5개 분야를 심사하며, 등급에 따라 최고 1백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군정제안 제도는 군민들의 군정참여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완도군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생활속에서 느끼는 작은 불편도 개선할 좋은 방안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정제안제도의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홈페이지(www.wando.go.kr)나 군청 기획담당(061-550-50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