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연기 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고령=신해관 기자)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도주완)은 미래세대 중심인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고 흡연예방과 금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건강캠프를 2015년 9월 9일 고령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건강캠프는 고령군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지역교육지원청, 유관기관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협의회 위원 등 300명이 참석하여 흡연예방 교육 프로그램과 부스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흡연예방과 금연을 주제로 한 매직 쇼와 금연 인형극, 담배에 대한 상식을 키우는 금연 골든벨, 흡연예방을 주제로 한 8개동의 부스체험이 있다.

부스체험 활동에는 흡연의 유해성, 폐활량 측정,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토피어리 만들기 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담배와 흡연에 관한 정보를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어서 즐겁고 유익한 캠프였으며, 흡연의 유해성을 아버지께 알려 담배를 끊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도주완 교육장은 “이번 건강캠프를 통해 담배연기 없는 학교 만들기에 한발 앞섰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연 및 흡연예방 사업을 추진하여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