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학교장 대상 정책연수

(광주=이성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1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학부모·지역위원,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 정책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의 학교운영위원 정책연수 지원 계획에 따라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걸쳐 참여하고 있는 학교운영위원들에 대한 교육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현장중심의 맞춤형 정책연수로 실시됐다.

이날 연수는 ‘교육정책의 이해’, ‘광주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교육부,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설명하는 시간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 개선 방안’에 대해 서울대학교 학부모정책연구센터 김봉제 전임연구원의 강의도 진행됐다.

특히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 개선 방안’에 대한 강의에서 강사는 올바른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며,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에 대한 학교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 학부모 및 지역대표와의 소통, 협력 강화가 학교발전의 토대가 됨을 강조하면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운영위원은 “이번 연수로 교육부 및 광주시교육청이 행복교육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많은 학부모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책연수는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 및 만족도 제고와 더불어 학교운영위원회가 보다 활성화되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운영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