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95% 교육행정서비스 ‘만족’

(인천=송창득 기자)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은 수요자 중심의 감동 행정 실현을 위하여 지난 7월 6일부터 9월 15일까지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한 민원인 12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남부교육지원청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이용 편의성, 업무 처리의 신속ㆍ정확성, 공무원의 자세 및 친절도, 행정서비스헌장 인지도, 편의시설 만족도, 서비스전반 종합의견 등 6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해 전화조사와 직접조사를 병행 실시하였다.

2015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는 95%로 나타났으며, 분야별로는 업무처리의 신속ㆍ정확성, 공무원의 자세 및 친절도에서 95%의 높은 평가를, 행정서비스헌장 인지 및 고객편의 시설 항목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교육지원청 게시판을 활용한 행정서비스헌장 홍보, 민원인 전용 주차 공간 확보 및 인근 공영주차장 안내 표지판 부착, 담당공무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명패 부착 등의 수요자 요구 중심의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김문환 행정관리국장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줄 수 있는 감동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남부가족 모두 더욱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