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 성황리 개최

(강화=이용우 기자)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 추진위원회(위원장 오동식)에서 지난 21일 주관한 제5회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가 군민 및 관광객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산성 남문 광장과 용흥궁 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강화산성 남문광장에서 성문 수문장의 교대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풍물패를 선두로 남산정상 남장대, 남산약수터, 용흥궁 공원까지 성터 밟기 행사를 진행했다.

용흥궁 공원에서는 옥사, 곤장, 형틀 체험을 비롯한 강화섬쌀 떡매치기, 속노랑고구마 샌드위치 시식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행사장을 찾은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관내 강화여중 댄스동아리와 읍 주민자치프로그램 민요교실 등의 공연을 통해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오동식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화군의 역사의식 고취와 읍민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권태길 강화읍장은 “올해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는 예년보다 다채롭고 다양한 행사로 이루어져 주민들 및 관광객들이 보고, 듣고, 배우고, 즐기는 문화놀이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성황리에 끝난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가 앞으로는 강화군의 대표적인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