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뢰블레 군단의 최전성기를 이끈 지네딘 지단(44)이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레알 마드리드의 신임 감독으로 선임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4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서 라파 베니테즈 감독을 7개월만에 해고하고 지단을 그 후임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구단측은 클럽 회장인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이 이날 오후 이사회 직후 이러한 사실을 공표했다고 덧붙였다.

페레스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단은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평가한 뒤 동석한 지단에게 “이곳은 당신의 스타디움이자 클럽이고, 우리는 전폭적인 지지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그는 “구단주로서 지단 당신을 (감독으로)옆에 두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불가능이라는 단어는 적어도 당신에게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페레스 회장은 지난해 6월에 부임한 베니테즈 감독을 교체하는 데 따른 고충도 토로했다.

그는 “라파 베니테즈와 계약을 끝내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다”면서 “그는 프로페셔널하고 대단한 인물이며, 우리는 그의 노고에 감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단 신임 감독도 이 자리에서 친정팀인 레알 마드리드 사령탑 부임에 대해 상당한 기대감을 피력했다

그는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팀과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가 당장 해야 하는 일은 이 팀이 시즌이 끝날 즈음에 특별한 일을 이루는 것이고, 모든 선수들과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단 감독은 "팀을 이끌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구단과 회장에 감사드린다"며 "당장 내일부터 팀과 함께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단은 2001년부터 2006년까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었으며, 1998년 프랑스월드컵과 2000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에서 모국인 프랑스에 우승컵을 안겼다. 또 2014년부터 레알 마드리드 2군 감독으로 활동해왔다.

한편, 지난해 6월 부임한 베니테즈 전 감독은 성적 부진으로 최근 경질설에 시달려 왔다.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이어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다.

그는 부임 초부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를 비롯한 팀 고참선수들의 지지를 얻지 못하는 등 고충을 겪어왔다.

현지 언론들은 레알 마드리드 구단의 전 관계자를 인용해 지단이 팀 성적을 되돌려 놓지 못하면 조세 무리뉴 첼시 전 감독이 그의 뒤를 잇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