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윤식 대반격…두 아들 "만취 여기자 횡설수설, 법적대응"

 ▲ ⓒ나라일보▲ ⓒ나라일보

탤런트 백도빈(35)·서빈(29)이 자신들의 아버지인 영화배우 백윤식(66)과 사귄 KBS 여기자 K(36)의 주장이 거짓이라며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다.

이들은 30일 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 임상혁 변호사를 통해 "K기자의 무책임한 모습에 일말 가지고 있던 모든 믿음을 상실했다"고 말했다.

"K의 지성이나 양식을 믿고, 또한 아버님의 판단을 존중해 최대한 외부에 대한 대응을 자제하려 했다"면서도 "24일 한밤중 사건이나 27일 기자회견 소동에서 볼 수 있듯이, 내내 술에 만취해 횡설수설하는 K를 보고 사실관계를 정확히 밝히는 것만이 팬들에 대한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는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모든 자료들을 수사기관과 법원에 제출, 명확한 법적 판단을 받을 예정임을 알리고자 한다"는 것이다.

앞서 K는 일부 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백윤식의 집을 방문했을 때 백도빈·서빈으로부터 폭행을 당했고, 두 사람이 백윤식의 재정적 지원이 끊길 것을 두려워해 백윤식과 내 결혼을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백도빈·서빈은 그러나 K를 폭행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임 변호사는 "K기자는 24일 오후 11시30분께 만취한 상태로 백윤식의 집에 막무가내로 찾아와 안방과 거실에서 1시간 넘게 '집에서 나가라'며 소리를 지르며 소란을 피웠다"며 "백도빈씨의 아내와 어린 아이들이 자고 있었고, 백도빈씨는 K기자에게 술에서 깬 다음 낮에 다시 찾아오도록 권유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K기자는 백도빈 형제 및 가족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임에도 막무가내의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을 일방적으로 퍼부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상식을 벗어나는 행동에 화가 난 백도빈 형제로서는 집에 돌아가도록 권유하는 과정에서 조금 실랑이가 있었을 뿐 폭행 등은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오히려 K로부터 "도무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일방적으로 얼굴을 폭행당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실은 K기자의 동의하에 녹음한 녹취나 기타 영상, CCTV 등에 고스란히 담겼다"면서 "일부 언론 보도와는 달리, K기자와 백도빈 형제 및 가족들은 정식으로 인사를 나눈 적도 없고, 당일 한밤중에 처음 만나는 자리였다"고 해명했다.

두 사람이 백윤식의 재정적 지원이 끊길 것을 두려워해 백윤식과 K의 결혼을 반대했다는 설에 대해서는 "백도빈·서빈은 충분한 소득이 있는 성실한 연기자들"이라고 밝혔다. "자식들로서 홀로 계신 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모습이 효도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을 뿐 어떤 그릇된 것이라는 지적은 단 한 번도 받은 적이 없다"면서 "더욱 백도빈 형제와 가족은 작년에도 2억원 이상의 소득이 있는 연예인들로서, 경제적 수입관련 문제가 제기된 것 자체가 어이없을 따름"이라고 반박했다.

K는 29일 오전 일부 미디어와 인터뷰에서 "백윤식에게 20년 된 여자가 있었다" "백윤식의 자녀들과 갈등이 깊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지난 24일 백윤식의 자녀들과 이야기를 나누려고 백윤식의 집을 찾아갔는데 대화 도중 고성이 오갔고 이 과정에서 백윤식 두 아들의 완력으로 몸 곳곳에 멍이 들었다고 주장했다.

백윤식과 K는 지난해 지인들과 어울리는 자리에서 처음 만나 그해 6월부터 30세 연령차를 극복하고 연인관계로 발전했다.

한편, 백윤식은 결혼 27년 만인 2004년 3월 이혼했다. 백도빈과 백서빈 두 아들도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다. 백도빈은 2009년 탤런트 정시아(30)와 결혼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