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전라남도체육회' 26일 공식 출범

(광주=황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전남체육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통합)전라남도체육회가 26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국민체육진흥법」개정에 따라 대한체육회와 생활체육회를 통합하여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확립함으로써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중앙 및 시·도 체육단체 통합 방침에 따라 이루어졌다. 
도는 체육회와 생활체육회를 통합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전라남도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김재필 순천대 교수)를 구성하여 통합체육회 규약(안) 제정, 회원종목단체 규정(안) 등 통합과 관련한 제반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통합의 기반을 마련해 왔다.
통합 체육회 창립총회는 26일 도 체육회관에서 창립대의원과 전라남도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 김영선 행정부지사, 허정인 전라남도생활체육회 회장, 김철신 전라남도체육회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통합 전라남도체육회 규약을 승인하고, 체육회의 조속한 출범과 조직 안정화를 위해 부회장 및 이사, 감사 등 임원에 대한 선임권한을 당연직 초대 회장(도지사)에게 위임하였다.
앞으로 통합 체육회는 전문체육과 학교체육 진흥, 생활속에서 도민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 및 복지향상을 통한 ‘100세 시대, 건강한 전남’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기환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통합체육회 출범에 따라 생활체육을 통해 우수한 선수를 발굴하고, 전문체육 선수가 생활체육 지도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었다”며, “체육행정에 있어 중복사업은 줄이고 전문성을 높여 보다 효율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