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이명래 기자) 소방을 사랑하는 공무원노동조합 경기본부와 드론파일럿클럽 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예원예술대학 평생교육원장(김진호), 드론파일럿클럽대표(이세영), 소방을 사랑하는 공무원 노동조합 경기위원장(정용우), KD 협동조합(경기드론협동조합)경기북부지부장(양규석)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소방공무원들의 화재 현장 초등진압·인명구조·수색에 능동적인 능률향상을 위한 드론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는것으로 드론파일롯클럽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예원예술대학교 경기드림캠퍼스내에서 교육을 진행하며 체계적인 시스템과 쾌적한 훈련장이 마련되어있다.

예원예술대학교 대표 평생교육원장(김진호)은 "경기소방안전의 발전을 위해 드론교육비용 지원과 교육장소외 필요한 업무협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소방을사랑하는공무원노동조합 경기위원장(정용우)과 드론파일럿클럽 대표(이세영)은 협약에 따라 드론조종자1급 자격증 뿐만 아니라 지도조종자·실기평가조종자·드론정비 등 다양한 드론자격증을 준비하고 10월 한달동안 협약된 금액 이외의 특별교육비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소방공무원의 개발적능률을 위해 향후 열화상드론 화재진압에 용이한 드론을 활용한 교육도 진행한다.

KD 협동조합 경기북부지부장(양규석)은 "경기도의 안전한 소방관리체계를 확립키 위한 드론활동범위를 넓히고 경기도 전역에 드론을 활용할수있도록 KD 협동조합이 현직 소방공무원들의 드론 기초교육을 위해 조합원들과  협의해 발전할수 있도록 검토하겠다" 고 의사를 밝혔다.

소방을사랑하는공무원노동조합 경기위원장 (정용우)은 "소방안전에 관하여 여러기관업체들의  도움을 받을수있어 매우힘이 되고 좋은자리를 오래 유지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