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군수·부군수 모두 사망 ‘화왕산 정기에 문제가?’

(부산=진민용 기자) 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던 김부영 경남 창녕군수가 지난 9일 오전 화왕산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지역주민들의 여론이 분분(紛紛)하다.

김 군수는 6·1 지방선거를 앞둔 지난해 3월∼6월 사이 후보 매수 대가로 3명에게 1억원 씩 3억원을 제공하기로 약속한 후 3차례에 걸쳐 1억3000만원을 전달해 선거인 매수를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 된 상태다.

그동안 김 군수는 혐의를 부인해 왔다. 유서에도 자신은 ‘선거와 관련 결백하다’고 남겼다. 그러나 앞서 검·경은 증거 등을 종합하면 선거인 매수 혐의를 인정할 수 있다며 그를 재판에 넘겼다.

김 군수 외 선거인 매수에 관여한 4명은 구속된 상태로 김 군수와 함께 재판을 받고 있다. 이들 역시 오는 11일 재판에 출석할 예정이었으나 김 군수가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 재판 기일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

김 군수는 지난해 12월 첫 공판에 출석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는 11일 첫 공판을 앞두고 심리적 중압감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나는 결백하다는 유서가 발견된 창녕군수의 죽음을 두고 공직선거법 위반이 피의자라 하더라도 목숨보다 더한 것인지 지역 군민들은 애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다. 

어쨌든 국민의힘에서 공천을 받아 창녕군수에 당선이 됐다. 그런 가운데 지역에 떠도는 여론에는 금품을 살포해 후보자를 매수하고 그 외 관련자들에게 향응을 제공, 제삼자를 거쳐 향응비까지 제공했다고 알려져 경남지방경찰청에서는 관련자 4명을 수사해 불구속과 구속을 했다. 

그런데 창녕군 화황산 정기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얼마 전 정년을 얼마 남기지 않고 군수보다 앞서 세상을 마감한 부군수의 사연도 석연치 않다는 의혹들이 나오고 있어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