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0여개팀 훈련…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영암=김명진 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올해도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군은 작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를 시작한 가운데 야구, 씨름, 태권도 등 6개 종목, 50여개 팀, 500여 명의 선수들이 영암에 머물면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2월 7일(화)부터 13일(월)까지 7일간 전국 우수중학교 11개팀, 4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동계 야구 스토브리그도 예정되어 있어 영암군을 찾는 전지훈련팀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영암군은 전지훈련으로 영암을 방문한 선수단 및 관계자들이 훈련기간 동안 관내 숙박시설 및 음식점을 이용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영암군을 찾아온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포츠시설은 물론 편의시설, 위생, 안전 등 최상의 훈련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전지훈련 및 각종 체육대회를 적극 유치하여 영암군이 스포츠 강군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빼어난 절경이 금강산과 비슷해‘남한의 금강산’이라고 일컫는 월출산이 위치해 있는 영암군은 사계절 온화한 기후와 영암종합스포츠타운 등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선하고 맛깔스러운 친환경 먹거리를 자랑하는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