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대구시 군위군’으로 탈바꿈 ‘대역사의 실현·번영’
‘소통하는 바른 의정, 군민을 위하는 군위군의회’ 실현
군민이 주인, 주인의식 확고히 다지고 대의 향해 발돋움
각 특별위원회 전반적인 방향 구체적 설정 ‘성과에 주력’

군위군의회 의장(집무실)
군위군의회 의장(집무실)

(군위=김중환 기자) “지난해 제9대 군위군의회 개원 이후 군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는 경북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장.

박 의장은 “올해도 우리 의회에서는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고 침체된 지역 경기를 회복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다짐한다.

박 의장은 또한 “고령화와 저출산 그리고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에 소홀함이 없도록 적극 대응하겠으며, 지방의회의 본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는 의지를 다졌다. 다음은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장과의 일문일답이다. <편집자 주>

사랑과나눔문화축전
사랑과나눔문화축전

▲취임 후 지금까지 의정업무에 대한 소감은

우리 군위군은 이제 곧 ‘대구시 군위군’으로 탈바꿈하게 되고, 대역사를 이룩하게 될 것입니다. 대역사의 실현과 번영을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뜨거운 의지가 바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확고한 방향성을 가지고 우직하고 당당하게, 군민이 주인이라는 주인의식을 확고히 다지고 대의를 향해 발돋움해야 할 때입니다. 

2023년에도 ‘소통하는 바른 의정, 군민을 위하는 군위군의회’를 실현시키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시는 우리 동료 의원님들이 맡은 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군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영주시풍기인삼축제군위의날
영주시풍기인삼축제군위의날

▲2023년도 군위군의회 운영 방안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 및 견제 그리고 대의기관으로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군민의 대변인 역할뿐 아니라,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수많은 과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대구광역시편입추진특별위원회 등 특별위원회를 통해 주민들의 이익을 대변하도록 각 특별위원회의 전반적인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정해 성과를 이루어내는 데 주력을 다할 것입니다.

제46회군위군민체육대회
제46회군위군민체육대회

▲7월 대구광역시편입에 이후 의회 정책 방향은

올해 7월에 시행될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과 통합신공항건립은 군위군민들의 오랜 염원이 담긴 군위군의 역점사업입니다. 우리 의회는 주민들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각 사업에 대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TK통합신공항 건설 또한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며, TK통합신공항은 지역의 미래 신사업 전환 성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첨단산업과 항공산업은 연계되어야 하는 사업으로 넓은 군위 땅에 첨단산업을 유치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 모든 사업은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낙후된 지역산업 구조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7월 편입 이후 우리 군위군의회는 TK통합신공항 건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할 것입니다.

제268회군위군의회임시회
제268회군위군의회임시회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통합신공항건립 &군부대 유치에 대한 입장

올해 7월에 시행될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과 통합신공항건립은 군위군민들의 오랜염원이 담긴 군위군의 역점사업입니다. 우리 의회는 주민들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그 결과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관한 법률이 작년 12월 통과됐습니다.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며,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은 지역의 미래 신사업 전환 성패를 가르는 핵심요소가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첨단산업과 항공산업은 연계되어야 하는 사업으로 대구시는 넓은 군위 땅에 첨단산업을 유치할 것입니다. 

군위군의회는 올해 조속히 대구경북신공항특별법이 국회에 통과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특별법 통과로 수도권 중심 정책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고 국토의 균형개발과 경제발전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대구경북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대구시 군부대 유치에도 우리 군위군의회는 군민들이 원하는 바에 따라 힘을 보탤 것입니다. 인구소멸에 대응하고 지역발전의 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대한 우리지역에 유리한 방향으로 추진하되 모든 유치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군민들의 신뢰와 공감을 얻고 유치에 따른 불이익과 소외되는 군민이 발생치 않도록 집행부와 힘을 모으겠습니다.

이 모든 사업은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낙후된 지역산업구조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군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경기침체, 물가상승, 금리상승에 따른 여파로 농민, 소상공인 등 군민 여러분 모두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모두가 연대,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군위군의회 또한 이 시련이 하루빨리 지나가길 바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하여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대구시 군위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들의 가정이 평안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