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인문·재테크·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 진행

(강동=방용환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지난 12일 강동구 평생학습관에서 제29기 강동평생교육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강동평생교육대학은 역사‧문화‧건강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알찬 강의로 매번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29기는 ‘강동 명사초청 특강’을 주제로 총 8회차로 구성하여 강동구민 50명을 대상으로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강동구 평생학습관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지난 12일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2023 초거대 AI가 나타났다-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 강의를 첫 시작으로 ▲세상의 끝에서 길을 찾다(김진만, MBC PD) ▲포스트 코로나 “행복의 척도가 달라진다”(김경일, 아주대 교수) ▲재테크 트렌드(양보석, 충전스쿨 대표) ▲중국신화와 한국문화의 만남(정재서, 이화여대 명예교수) ▲불가피한 노화, 그러나 아름답게 늙는 법(박찬우, 푸드테라피스트) ▲그림 읽어주는 남자, 이창용의 미술기행(이창용, 아트스토리105 대표) ▲비슷하지만 달랐던 애민 군주 세종과 정조(신병주, 건국대 교수) 총 8회를 이어가며, 각 분야별 명사의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구민 여러분들의 지적 호기심 충족과  자기계발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수요를 반영하여 고품격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