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 복구 마무리, 꽃 단지 조성·시설 공사 돌입 

(공주=남정생 기자) 최원철 공주시장이 2023 대백제전을 앞두고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금강 미르섬 복구를 신속하게 마무리해 축제 준비 일정에 차질 없도록 해 달라고 지시했다. 

최원철 시장은 지난 7일 침수 피해가 컸던 미르섬 일대를 현장 방문해 복구 현황을 세심히 확인하고 향후 축제 준비 계획 등을 점검했다. 

미르섬은 지난 14일부터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정자와 의자 등 시설물이 유실되고 2km 가량의 산책로가 손상됐으며 교량과 미르섬 무대 등이 파손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시는 중장비 등을 동원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현재 부지 정비는 완료한 상태이다. 이어 축제 기간 관람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대규모 꽃 단지 조성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축제 개최까지 남은 기간을 고려할 때 조경과 행사 시설물 설치 등은 차질 없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시는 밝혔다. 

대백제전 기간 주무대가 들어설 금강신관공원과 세계유산인 공산성을 연결해주는 미르섬에서는 백제별빛정원과 백제마을 고마촌 등이 운영된다. 또한 올해 처음 도입되는 수상 멀티미이어 쇼의 관람 장소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최원철 시장은 “13년 만에 치러지는 대백제전이 집중호우 피해로 난관에 부딪혔지만 남은 기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숱한 역경을 딛고 일어선 무령왕의 기개를 본받아 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대백제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