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사회적경제마켓, 돗자리영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서울=방용환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16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주간 기념행사인 ‘사회적경제야!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구와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가치가게 같이강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 경제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들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 행사는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술공연 ▲유공자 표창 ▲주민과 함께하는 박 터트리기 ▲버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되었다.

2부 행사는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되며, 난타‧팝페라 공연 후 애니매이션 영화 ‘루카’가 상영되는 돗자리영화제로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장 상설부스에서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엔젤공방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마켓이 열리며,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과일탕후루 만들기, 화분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행사 참여‧후원 기업들이 구매 금액별로 상품을 증정하는 등 틈새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동지점, 서울먹거리창업센터, 강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도 참여해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착한 소비와 사회적가치를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