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중구센터’)는‘한국공항공사 항로시설본부 인천항공교통시설단’직원과 함께 이달 26일, 30일 양일간 ESG경영 실천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을 위해 한국공항공사 인천항공교통시설단은 봉사활동 전 중구센터에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이수했으며 이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 및 자세, 자원봉사활동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 받아 안전하고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26일에는 관광객들이 투척한 생활쓰레기와 떠밀려오는 해양쓰레기로 인해 최근 지속적으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씨사이드파크 일대에서 깨끗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30일에는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한‘누룽지만들기’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봉사활동과 더불어 청렴사회 구현을 다짐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인근 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보상제도 및 청탁금지법 내용이 수록된 청렴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여 더욱 이목을 끌었다. 

한편,‘한국공항공사 인천항공교통시설단’은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중구센터와 함께 ESG 경영 실천으로 ▲누룽지 만들기 ▲추석맞이 음식나눔활동 ▲환경정화 ▲연탄나누기 ▲생필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국공항공사 인천항공교통시설단 김지태 단장은“앞으로도 구성원들과 함께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아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바쁜 업무속에도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한국공항공사 인천항공교통시설단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